현재 저희 집에는 거실에 스탠드, 안방에 벽걸이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2IN1 제품으로 집에 이사를 들어올때 장만한 제품인데요. LG 휘센 에어컨입니다.
※ 2IN1 스탠드 모델명 : FNQ161MK3W
그런데 어제 오후에 너무 더워서 거실쪽 스탠드 에어컨을 틀었는데 시원해지지 않았습니다. 이상해서 살펴보니 상태창에 CH 26 오류 메시지가 뜨더군요. 심지어 전원을 꺼도 상태창에 CH, 26 이라고 계속 표시가 되는 상황이었습니다.
일단 LG 에어컨 서비스센터로 접속해서 AS 요청을 했는데요. 2주 사이에 예약 가능한 날짜가 없어서 바로 신청이 되지 않았습니다. 이럴 경우 유선(1544 - 7777)으로 접수를 해야되는데 요즘 전화 연결이 잘 되지 않더군요.
그래서 혹시 하는 마음에 출장 서비스 예약 사이트 오른쪽 하단에 있는 상담챗을 통해 예약을 진행했습니다.
▲ 상담챗을 통해 봇에게 내용을 전달해서 예약을 잡은 모습입니다.
* 최근에 LG 휘센 에어컨 고장으로 총 2차례 해당 서비스를 이용했는데요. 첫번째 상담챗의 경우 내용을 전달받고 봇이 아닌 상담원이 채팅으로 응대를 했는데요. 콜센터로 전화해보라고 하길래 전화 연결이 되지 않아서 상담챗을 드린거라고 하니 바로 예약을 잡아줬습니다.
일단 오류로 인해 AS 접수를 하고 안방 벽걸이를 켜려는데 전원, 실외기 LED가 번갈아가며 점등되면서 작동이 되지 않더군요.
혹시 하는 마음에 거실 스탠드 에어컨에 계속 CH 26 오류 메시지가 뜨는 것이 문제인가 싶어서 에어컨 전원 코드를 뺐다 다시 연결했습니다. 그러니 스탠드는 꺼지고 벽걸이는 정상 작동 되더군요. 그 뒤에 정상 작동 여부를 재차 확인할 목적으로 거실 스탠드 에어컨을 작동시켰는데 다시 작동이 잘 되네요.
혹시 LG 휘센 에어컨 CH 26 오류를 겪는 분들이 있다면 한번 전원 코드를 뽑았다가 다시 연결해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하루나 이틀 뒤에 LG 서비스센터 상담사가 전화를 걸어서 해당 오류와 자가 처치 방법을 안내합니다. 저도 방금 안내를 받고 이 글을 작성하는 것입니다.
상담원의 안내에 따르면 CH 26 오류는 일시적인 것일수도 있어서 본체나 실외기와 연결된 전원 코드를 뽑아보라고 하더군요. 전원 분리 후 10분 정도가 지나서 다시 연결해서 작동시키면 정상적으로 작동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만약 그렇게 했는데도 계속 오류 메세지가 뜨면 엔지니어분의 AS가 요구된다고 하네요.
아직 별다른 조치를 취하지 않고 AS만 기다리는 분들이 있다면 한번 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