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bby

로스트아크 골드 모으는 방법 (feat. 초보)

by 헤리티 2022. 7. 19.

현재 저는 로스트아크를 즐기고 있습니다. 하지만,  파티 플레이를 거의 하지않고 솔로잉 위주로 재료 모으고, 내실하고, 수집품을 모으는 재미로 즐기고 있는데요. 이번에 기상술사가 출시하면서 하이퍼 익스프레스 이벤트가 동시에 진행되어 신규 유저가 많이 유입되었습니다.

이에 필요한 골드 수급하는 방법에 대해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고수 중심이 아니라 초보자 입장에서 소소하게 골드를 모을 수 있는 방법을 몇 가지 말해볼까 합니다.

 

1. 골드 사용처

 

1) 블루 크리스탈 구매

게임 내 유료 서비스 (펫 기능, 펫 효과, 인벤토리 확장, 마리샵 물품, 페온 구매 등)를 이용할 수 있는 특수 재화


2) 강화 및 재료 구매

게임의 경우 아이템 레벨을 올리는 강화 과정에서 제련 시작 버튼을 누를때마다 골드가 들어갑니다. 또한 제련을 하기 위해서 필요한 재료도 거래소를 통해 골드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3) 거래소 이용 화폐

거래소를 이용해서 각인서, 제작 재료, 선박 업그레이드 재료, 악세사리 및 어빌리티스톤 등을 구입할 수 있는데 모두 골드가 필요합니다.

2. 골드 수급처

 



1) 명예의 돌파석 판매


▲ 가디언 토벌을 하면 명예의 돌파석을 얻을 수 있는데 1개당 30골드 정도 합니다. 매일 돌아서 휴식 게이지가 없다고 가정했을때 한 캐릭터당 하루에 10개씩 얻을 수 있습니다. (1415 데스칼루다 기준)

제 경우 1415 배럭이 4개라서 하루에 40개씩 모으는데 몇 백개씩 쌓이면 팔고 있습니다. 최근에 800개 정도 팔았는데 27000 골드 정도 나왔네요.

 

2) 채집물 판매


 

▲ 채집을 하면 일반 재료부터 희귀 재료까지 얻을 수 있는데 모아서 팔면 꽤 짭짤합니다. 제 경우 꾸준히 채집을 해서 원정도 파견 선박 수리에 쓸 재료도 모으고 그 과정에서 플래티넘 필드 카드를 얻으면 들어가서 들꽃과 버섯을 몇 천개씩 캐옵니다. 그걸 팔아서 골드를 마련하고 있지요.

처음 하는 분들의 경우 채집, 벌목, 채광, 낚시, 수렵, 고고학 생활 레벨을 올리기 위해서 생명의 기운이 있을때마다 소진하여 채집을 하길 권합니다.

 

3) 회랑, 큐브, 비밀던전 습득물 판매

 

▲ 카오스 던전을 돌면 회랑과 큐브 입장권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카오스게이트를 가서 사람들과 같이 보스를 치면 비밀지도를 얻을 수 있죠. 회랑은 4인 매칭으로 가서 15단계까지 깨면 보석 상자를 줍니다. 큐브는 각인서 상자를 주는데 운이 좋으면 전설 각인서를 먹을 수 있습니다. 비밀지도의 경우 희귀 3장을 합치면 영웅 (보라색) 한 장이 되는데 4인 파티로 지도를 쓰고 들어가면 나오는 재료만 팔아도 3~4천 골드를 벌 수 있습니다.

※ 제 경우 보석이나 각인서를 팔아서 골드를 수급하지는 않기에 회랑과 큐브는 에포나의 증표를 받기 위해서 주간 퀘스트로만 진행합니다.

 
4) 어비스, 군단장 레이드 보상



▲ 군단장 레이드의 경우 직접 클리어시 발탄 노말 기준 2천골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처럼 시간이 없어서 레이드를 아에 못 뛰는 분들이 아니라면 발탄 레이드부터 돈이 쌓이는게 느껴지실 겁니다.

* 제 경우 아르고스, 발탄 노말, 발탄 하드 모두 버스를 타는데 알고와 발노는 버스비를 제외하고 약 천 골드 내외가 남고 발하는 3천 골드 정도가 남습니다.

 
5) 유물 장비, 악세사리 판매



 ▲ 카오스 던전 타락 2단계, 가디언 토벌 데스칼루다부터 유물 등급의 악세사리를 얻을 수 있습니다. 대부분 잡옵이라 거래소에 올려도 팔리지 않지만 가끔 비싼 옵션의 악세사리가 나옵니다. 가디언 토벌과 카오스 던전을 꾸준히 돌면서 유물 등급 악세사리를 먹어서 팔아도 골드를 수급할 수 있습니다.

* 제 경우 얼마전에 워로드 창고에 짱박아둔 유물 악세들을 다 거래소에 올려보니 10000골드짜리가 하나 있더군요. 그래서 4캐릭 (2캐릭은 아직 1370) 창고를 다 확인하니 그 동안 먹어놓은 유물 악세사리 중 3개가 비싼 옵션이라서 약 2만 골드 정도 벌었습니다.

* 참고로 카오스 던전의 경우 휴식 게이지가 없으면 장비, 악세 모두 잘 나오지 않으니 꼭 휴식 게이지를 채워서 가시기 바랍니다. 가디언 토벌은 바빠서 접속을 못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그냥 매일 다니면 됩니다. 장비가 없는 배럭이라면 휴식 게이지가 있을때만 버스를 타서 명예의 돌파석을 얻으세요.

* 카오스 던전의 유물 장비의 경우 유효 트라이포트 4레벨짜리가 나오면 돈이 되지만 다음 주에 트라이포트 관련한 업데이트가 예정되어 있어서 지속하기는 어렵습니다. 또, 처음 시작하는 유저의 경우 자기부터 맞춰야지요.

참고로 저처럼 게임을 잘 모르는 유저의 경우 다른 클래스의 선호 옵션을 모르기 때문에 유물 악세사리를 그냥 버리는 경우가 많은데요. 거래소에 물품 등록 후 시세확인을 누르면 거래소에서 올라온 다른 매물들을 보여주니까 꼭 확인 후 비싼 것들을 파시기 바랍니다.

* 단, 본인이 3333 혹은 33331 각인을 맞추는데 필요없는 것만 파셔야 됩니다.

 

3. 골드 수급을 위해 해야하는 일


 

초보자를 기준으로 원활한 골드와 강화 재료 수급을 위해서 가장 먼저 해야되는 일은 보조 캐릭터를 늘리는 것입니다. 처음 게임을 시작하면 하나의 화면에 6개의 슬롯이 제공되는데 최소한 6개까지는 만들어서 돌려야 됩니다. 배럭과 본캐 6개를 카오스 던전, 가디언 토벌만 해도 짭짤한 수익과 강화재료 수급이 원활해지거든요.

※ 제 경우 이제서야 발탄 하드 2캐릭, 노말 2캐릭, 아르고스 2캐릭인데 조만간 3333 각인은 못 맞춰주더라도 1370 배럭 2개를 강화해서 1415까지는 올려줄 생각입니다. 딱 여기까지가 제가 놀 수 있는 수준이랍니다.

레이드를 중심으로 골드와 강화 재료, 유물 장비 업그레이드 재료를 모으는 고레벨들과 달리 저는 저레벨 라이트유저, 솔로잉 플레이 유저라서 이 정도만 안내가 가능할 것 같습니다. 어떻게 골드를 모아야되지? 라는 궁금증을 가진 분들이라면 한번씩 해보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4. 사족



 

사실 로스트아크라는 게임은 강화와 골드 의존도가 그렇게 높은 게임이 아닙니다. 처음 시작해서 하이퍼 익스프레스로 느긋하게 1460을 찍으면서 순서대로 다 경험해보고 익숙해지는게 중요합니다. 오레하의 우물, 아르고스, 도전 가디언 토벌, 발탄, 비아키스까지 익히는게 골드를 모아서 빠르게 강화하는 것보다 더 중요하다는 말을 꼭 드리고 싶네요.

너무 조급하게 골드를 만들어서 빠르게 강화하고 싶다고 조바심을 내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