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컴퓨존에서 조립컴퓨터 주문한 후기 (ft. 택배기사님 감사요)

by 헤리티 2022. 12. 15.

어제 가성비보다 제 만족을 위해서 5600x 기반의 데스크탑을 컴퓨존에서 주문했습니다. 부품은 모두 제가 직접 선정했고 조립 후 발송을 의뢰했는데요. 지금까지 10년 넘게 이용하면서 최근에 서비스 변화가 있어서 주문 후기를 남깁니다.

 

* 더불어 오늘 엘리베이터가 고장나서 택배가 오면 한 박스라도 대신 들고 오려고 했는데 조용히 놓고 가신 택배기사분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주문 후기

 

먼저 이 곳은 부품을 선택한 뒤에 주문하기 전에 담당자에게 호환성 여부를 확인 받을 수 있습니다. 저도 그래픽카드 없는 견적이었고, 케이스 쿨러가 5개 추가된 내용이라 호환성 여부를 확인 받았는데요. 10분만에 답변이 와서 바로 주문을 했습니다.

 

그리고 오후 6시쯤 조립 담당자에게 연락이와서 그래픽카드가 집에 있느냐는 질문을 받았습니다. 있다고하니 조립 후 테스트를 거쳐서 발송하겠다는 안내를 받았습니다. 아마 그래픽카드가 포함된 견적이었으면 조립하는 분께서 전화까지는 안 주셨을거 같네요.

 

조립이 끝난 뒤에 알림톡이 와서 확인하니 조립 후 사진을 등록했다며 확인하라고 하더군요. 처음 보는 서비스라서 컴퓨존 사이트에 마이페이지, 상세 주문내역을 확인하니 조립을 한 뒤에 구동, 테스트 화면까지 모두 올려주셨습니다.

 

 

▲ 주문내역에서 상세페이지로 들어가면 왼쪽 상단에 조립완료 사진확인 버튼이 있습니다. 그걸 확인하면 조립 담당자가 등록해준 사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조립 후 테스트 결과 사진을 올려준 모습입니다.

 

 

▲ 조립 후 구동이 제대로 되는지 확인하면서 촬영한 사진도 올려주셨네요. 이 이미지를 기대하고 주문했는데 하루 먼저 보니 가슴이 벅차오르네요. 그 와중에 싱글타워지만 상급인 녀석은 메모리 슬롯 1개를 먹네요. 어쨌든 제가 기대하던 모습이라 너무 기분이 좋습니다. 저것 때문에 더 좋은 부품을 아슬아슬하게 구매하기보다 적당한 성능의 부품을 평소 갖고 싶던 것들로 구성했는데 잘 한 선택 같네요.

 

 

▲ 케이스 뒷부분도 촬영해서 같이 올려주셨습니다. 사진을 확인하니 테스트 후 완충재로 속을 채운 케이스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여러가지로 사진 확인 서비스가 있으니 받기 전부터 기대감이 올라가서 너무 기분이 좋았습니다.

 

 

▲ 그리고 전에는 없었던 기능인데 수령완료 버튼도 따로 생겼습니다. 나날이 발전하는 서비스에 앞으로도 충성 고객으로 계속 남아야겠네요.

 

그리고 오늘 12시 30분에 본체 박스 1개와 부품 상자 박스 1개가 배송되었습니다. 엘리베이터 고장으로 걱정했는데 무사히 잘 도착했네요. 박스 상태를 보니 찍힌 구석 하나도 없이 안전하게 배송되었습니다.

 

오늘 오후에는 방을 다 정리하고 새로 온 데스크탑을 셋팅해야겠습니다. 바쁘네요. 이번에도 역시 컴퓨존에서 조립 컴퓨터를 주문한건 잘 한 선택이네요. 데스크탑 조립을 알아보는 분이 있다면 여기 이용해보세요. 서비스 좋습니다.

 

* 서울에서 거주할때는 택배로 안 받고 퀵으로 받았던 기억도 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