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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urniture

통원목 6인용 식탁을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 적어봅니다.

by 헤리티 2022. 5. 6.

요즘 분양되는 아파트의 크기가 커지고, 일명 영끌이라고 불리는 자금 조달 방법이 대중화되면서 주방이 넒은 집으로 이사를 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덕분에 고급 제품군인 우드슬랩을 찾는 소비자도 늘고 있는데요. 하지만 일반적인 가구보다 훨씬 비싼 가격대를 보여주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혼란을 겪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 제가 본 지식in 질문도 같은 맥락인데 이런 상황에서 제품 구매를 할 때 소비자가 주의할 사항을 남겨보겠습니다. 실제로 자신의 집에 놓을 식탁을 알아보는 분들이라면 도움을 얻어가시기 바랍니다.

 

지식in 질문내용

 

 

참고로 위 질문 내용은 광고 효과를 보고 싶은 판매 업체에서 의도적으로 (조작) 올린 질문입니다. 아무것도 확인하지 않고도 알 수 있는 이유는 제가 위에 일을 했었기 때문입니다. 10년 넘게 일하면서 자연스럽게 알게 된 사실은 일반 소비자는 저렇게 질문을 올리지 않습니다. 딱 봐도 자작글이구나 알 수 있는거죠.

 

검색결과를 조작하여 광고 효과를 얻으려고 소비자를 기만한 매장은 이 글에 달려있는 답글에서 소개된 매장이겠죠. 모객을 하는 단계부터 거짓말을 하니 믿을 필요가 없습니다. 6인용원목식탁을 구매하기 위해서 온라인을 통해 정보를 수집한다면 이런 매장부터 걸러야 할 것입니다.

 

※ 동일 제품 기준으로 가장 비싼 가격을 붙여놓는 청담동 편집샵을 비교 대상으로 삼고 상대적으로 자신들이 저렴하다고 안내할 모양인데요. 그럼 실제 시장에서 파는 사람들보다는 비싸게 팔아서 이윤을 많이 본다는 뜻이겠네요. 돈까지 써서 가짜 질문, 답변을 등록해 광고 효과를 노리니까 이윤을 더 보려면 남들보다 비싸게 팔아야 한다는 거겠죠.

 

굳이 온라인을 통해서 기본적인 정보를 얻고자 한다면 다음 루트를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쇼핑에서 시장 조사하기

 

N사의 경우 명실상부한 국내 1위 검색포털서비스 제공 업체입니다. 사람이 많이 몰려든다는 것은 많은 기업과 재화가 유입될 이유가 있다는 뜻입니다. 그러므로 대한민국에서는 가장 정확한 시장 조사가 가능합니다.

 

 ▲ 통원목테이블은 보통 우드슬랩이라고 부르는데 검색해서 쇼핑 탭을 보시면 위와 같은 화면을 만날 수 있습니다. 클릭하고 구경한다고 돈을 내는것이 아니니 시간이 생길때마다 대략적인 시장 조사를 하면 됩니다.

 

참고로 요즘은 영상 위주의 컨텐츠 소비가 많다보니 텍스트를 읽어들이는 소비자가 거의 없습니다. 하지만 이는 매우 위험한 것으로 위에 방식으로 시장 조사를 할 때는 반드시 업체에서 자랑하는 내용들을 텍스트로 확인하셔야 합니다. 그 부분이 구매할만한 제품인지 거를 제품인지 결정할 수 있는 기준이 되기 때문입니다.

 

예를들면 완제품을 수출 국가에서 들여와서 그대로 파는 것인지, 나무를 수입해서 국내에서 가공한 것인지, 테두리를 공장에서 임의로 깎은 것인지, 원래 테두리의 형태를 유지한 상품인지, 우레탄 마감인지, 천연 오일 마감인지 등등을 텍스트로 작성된 설명을 통해 확인하셔야 합니다.

 

장사꾼들은 자신의 제품이 남보다 좋은 점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표현할 수 밖에 없습니다. 매장 직원의 설명이 아니라 증거로 남을 수 있는 텍스트 안내가 되기에 거짓말을 적는 비율은 극히 낮습니다. 그러므로 시장 조사를 할 때 텍스트 설명을 잘 확인해서 무엇이 좋은 것인지 직접 알아보는것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 예시를 들기 위해서 위에 쇼핑 탭에 나온 업체 중 한 곳에서 가상 견적을 내봤습니다.

 

대부분 통원목식탁의 경우 상판과 기본 다리를 포함한 가격만 제시가 됩니다. 그래서 길이 2미터, 폭 7~80CM인 식탁이 80만원으로 안내가 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식탁의 구성은 테이블과 의자가 기본입니다. 그런 이유로 위 견적에서 3인 테이블은 벤치의자로, 3인은 1인용 가죽 방석 의자 3개로 구성한 것입니다. 기본 다리 포함이라서 따로 프레임은 추가하지 않았습니다. 길이 2미터의 6인용 식탁 풀세트 가격이 184만원 나오네요.

 

이런 식으로 시장 조사를 한 뒤에 오프라인 매장과 접촉하면서 가격이 저렴한지, 높은지 기준점을 잡게 됩니다.

 

네이버 블로그 검색해서 실제 판매자를 알아보기

 

국내에서 활동하는 판매자 중 온라인 채널을 이용하는 사람은 꽤 많은 편입니다. 특히 네이버 블로그에 제작에 쓸 원목 구매 과정, 제작 과정, 배송 후기 등을 적어서 고객에게 접근하는 판매자가 많습니다. 그래서 관련 단어로 검색해서 잘 찾아보면 접촉할 수 있는 여지가 생깁니다. 보통 핸드폰으로 연락한 뒤 카카오톡으로 세부 내용을 교환하면서 최종 배송까지 이어지게 됩니다.

 

참고로 검색결과 순위는 컨텐츠 제작자나 실제 판매자의 퀄리티가 반영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잘 보이는 1~2페이지에서만 찾지말고 시간을 들여서 뒤에 있는 글까지도 찾아다니시길 권합니다.

 

* 첫번째에 보인다고 그 사람이 제일 싸고, 제일 착해서 나를 위해서 최선의 노력을 할거라는 보장이 되는것은 아니라는 뜻입니다. 검색결과 상위권에 진입하는 것은 전문 영역이 크기 때문에 나무를 다루는 목수에게는 쉬운 일이 아니죠. 그래서 검색결과 앞부분만 확인하는 일은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판매자를 만났다면 마음에 드는 상품을 찾는 과정이 시작됩니다. 보통 이 과정은 소비자가 발품을 팔아 전국에 흩어져있는 매장들을 돌아다니며 찾아야되는데요. 현실적으로 어렵기 때문에 판매자의 안목과 인맥을 활용하게 됩니다. 원하는 조건을 전달하면 판매자의 공장이든, 지인의 공장이든 섭외해서 가공 전 떡판 사진을 보내주고 고객의 허락을 구하는거죠. 고객이 선택한 떡판이 정해지면 그걸 판매자가 가공하여 완제품으로 제작한 뒤 배송하는 것입니다.

 

※ 개인적으로 일반 소비자가 매장을 돌아다녀도 수종이 맞는지, 마감이 안내와 같은지 확인할 길이 없기 때문에 좋은 판매자와 매칭되는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과정을 거쳐서 마음에 드는 통원목식탁을 구매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사족

 

요즘은 우드슬랩과 관련하여 수요가 늘어나면서 대형 업체들이 시장에 많이 진입을 한 상태입니다. 그래서 가격만 보고 이리저리 휘둘리면 낭패를 볼 수 있습니다. 무조건 저렴한 곳만 찾아다니기보다 제대로 만든 제품을 제 값 주고 구매하겠다는 마음으로 알아보셨으면 좋겠습니다.

 

* 가구쪽은 10원짜리를 50원에 파는 장사가 100원짜리를 120원에 파는 장사보다 더 많이 남습니다. 가격이 매우 저렴하다고 판매자가 손해를 보고 파는건 아니라는 뜻이지요. 통원목제품은 제조 과정에서부터 품질의 차이가 극명하게 갈리는 섬세한 영역입니다. 너무 저렴한 것만 쫓지말고 다양한 가격대의 제품을 확인한 뒤에 심사숙고하여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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