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

QHD 해상도 게이밍 컴퓨터 가성비 견적 소개 (AMD 5700X, B550M, RTX 3070TI)

by 헤리티 2022. 12. 4.

최근에 다시 펄어비스의 검은사막을 플레이하면서 QHD 해상도 게이밍 컴퓨터 가성비 견적을 알아보고 있는데요. 최근 인털 13세대, AMD 7000번대 CPU가 나오고, 그래픽카드도 7000번대, 4000번대가 나오면서 DDR4 끝물 조합을 발견해서 글을 적어봅니다.

 

사실, FHD 모니터를 쓸 때는 RTX2060에 옵션 타협만 약간 보면 눈이 즐겁게 검은사막을 즐길 수 있었는데요. 업무 비중이 게임보다 높아지면서 QHD 해상도 모니터를 쓰다보니 이제 FHD는 불편해서 다시 견적을 알아보게 됐네요.

 

 

* 사람들은 FHD가 사무용으로 적당하다는데 저는 한 화면에 길게 볼 일이 많고, 세로모드는 싫어해서 QHD가 더 편하고 좋네요. 

 

덕분에 오늘은 QHD 해상도에 고주사율 모니터를 사용하면서 쾌적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게이밍 컴퓨터 부품 조합 중 가성비가 좋은 추천 견적을 올려보겠습니다. 또한, 제가 주로 이용하는 컴퓨존에서 제가 구매한다면 맞출 견적도 함께 올려볼게요.

 

QHD 해상도 게이밍 컴퓨터 가성비 견적

 

▲ 총 160만원으로 맞출 수 있는 가성비 높은 QHD 견적입니다. 데스크탑 PC를 사용하는데 게임 비중이 압도적으로 높은 분들에게 유용한 견적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필자 또한 DDR3 시스템을 바꿀 필요가 있어서 DDR4 끝물(5700X 이상의 CPU, 32GB 메모리, 1T 이상의 SSD 등)로 새로 맞출까, DDR5 시작 지점에서 업그레이드를 염두하고 맞출까 고민중인데요.

 

만약 제가 DDR4 시스템으로 5700X를 선택한다면 가성비 높은 위에 견적보다 좀 더 오랫동안 부족함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부품을 변경할 것 같습니다.

 

 

* 참고로 필자는 하이엔드 유저가 아니라 엔트리 OR 메인스트림 유저입니다. 그래서 메인스트림급으로 한번 시스템을 맞추면 최소 5년에서 7년 정도 씁니다.

 

컴퓨존에서 뽑아본 필자의 선택

 

▲ 제가 실제로 QHD 해상도로 게임을 즐기기 위해서 컴퓨터를 새로 맞춘다고 가정하고 컴퓨존에서 견적을 뽑아본 내역입니다. 대략 조립비 포함해서 175만원 정도의 비용이 들어갑니다.

 

현재 시점에서 QHD 해상도 게이밍 컴퓨터 견적을 뽑는 것이 목적이라면 위에 언급한 견적을 활용하면 됩니다. 하지만, DDR4 시스템이라서 차후 업그레이드가 힘들다는 점을 감안해서 SSD, 메모리 등을 넉넉하게 준비하는 것도 생각중이라면 제가 뽑은 견적이 더 도움이 될 것입니다.

 

사족

 

이 견적에서 문제는 결국 RTX 3070TI 물량의 유무입니다. 가격은 낮지만 실제로 부품을 구해서 조립할 수 있느냐가 관건이라는 건데요.

 

자신이 직접 부품을 최저가로 하나하나 구매해서 조립하는 사람이라면 문제가 없습니다. 하지만, 필자처럼 조립은 안하고 사이트를 통해서 구매하는 사람들이라면 실제로 이용하는 조립컴퓨터매장이나 온라인 사이트에서 비슷하게 견적을 돌려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제가 주로 이용하고, 실제로 컴퓨터를 새로 맞춘다면 주문을 하게 될 컴퓨존에서 견적을 내봤는데 RTX 3070TI가 대부분 품절 상태였습니다. QHD 해상도 게이밍 컴퓨터 견적의 핵심은 옥타코어 CPU와 3070TI인데 그래픽카드를 저렴한 모델로 못 구하면 의미가 없는거죠.

 

그러니 실제로 QHD 해상도의 고주사율 모니터를 이용하면서 쾌적하게 게임을 즐길 목적으로 컴퓨터를 알아보는 분들이라면 위에 올려드린 가성비 추천 견적을 보고 자신이 실제로 구매 행위를 하는 채널을 통해 최대한 비슷하게 맞춰보시비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