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

SLR 클럽 회원 등급 올리는 방법 (9레벨 -> 8레벨, 정회원 되는법)

by 헤리티 2022. 10. 11.

엊그제 제가 보유하고 있는 eos 6d mark II (캐논 육두막)과 렌즈들을 판매할 결심을 했는데요. SLR 클럽 장터에 올리려고 사진을 다 찍어놓고 바이낸스에서 시드부터 다 뺐습니다. 소액 시드를 들고 오르니, 내리니 하면서 겜블을 하기에는 상황이 여의치 않아서 일단 이번달 생활비로 쓸 생각인데요.

▲ 제 경우 입문부터 지금까지 이 사이트에서만 거래를 했습니다. 중고나라, 당근마켓 같은 앱은 아예 사용하지 않습니다. 카메라와 렌즈는 육안으로 직접 확인해야되는 물품이라서 직거래만 하거든요. 지금은 지방이라 직거래를 하려면 좀 어려울거 같아서 지역 중고카페에는 올려볼 생각입니다.

어쨌든 그래서 SLR 클럽 장터에 중고 판매글을 올리려고 봤더니 8레벨(정회원)부터 글쓰기가 가능했습니다. 분명히 난 8레벨이었는데 2년 뒤에 들어와보니 9레벨이네요. 그런데 오랜만에 와서 그런지 어떻게 회원 등급을 올리는지 기억이 나지 않아서 찾아보고 이 글을 작성합니다.

 

SLR클럽 회원등급

▲ 이 사이트를 알게된지 몇 년이 지났는데 이런 등급이 있다는건 지금 알았네요. 7레벨 우수회원까지 있네요.

정회원은 가입 후 만 30일이 지난 시점에 100점 이상, 우수회원은 가입 후 만 2년이 지난 시점에 2,000점 이상이 기준이네요. 또 점수와 가입 기간만 만족한다고 등업이 되는것도 아닙니다. 매주 월요일 새벽에 일괄 자동 등업이라는데 요즘은 화요일에 될 때도 있다네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간 직거래를 할 수 있는 회원 장터의 경우 게시물 작성은 8레벨(정회원), 댓글 작성은 9레벨(준회원)부터 가능합니다. 게시판 특성상 하루에 1개만 쓸 수 있고 수정, 삭제는 불가합니다.

* 이런 조항 때문에 렌즈별로 사진을 많이 찍어뒀는데 당장 올릴수가 없네요.

 

8레벨 정회원 되는 방법

SLR 클럽의 점수는 특정 게시판에서만 얻을 수 있는데요. 바로 갤러리와 포럼입니다.

회원들은 뺑뺑이라고 표현하는데 이 포럼 게시판마다 돌아다니면서 점수용 사진이나 글을 업로드하면 1개당 5점씩 받습니다. 그런데 게시판마다 갯수 제한이 있어서 게시판을 돌다보니 뺑뺑이라고 하는것 같습니다.

포럼 게시판에 사진을 올리는 방법 외에는 1일 1회 출석점수와 갤러리에 추천을 하면 받는 점수가 있는데요. 이 부분도 일별 제한이 있어서 한 번에 100점을 다 채울수는 없다고 합니다.

첫 가입을 한 시점에서 1달이 지나야 등업이 이루어지는 만큼 너무 급하게 뺑뺑이를 돌릴 필요는 없어보이고 게시판에 점수용 사진이나 업로드하면 SLR 클럽 8레벨 정회원 되는 방법이 될 것 같네요.

 

사족

이 사이트에 정회원 제도를 몰라서 낭패를 볼 뻔 했습니다. 어제 바이낸스에서 시드를 빼서 다행이네요. 이제 예전에 니콘 D4, D700으로 찍은 사진들 중에 그나마 봐줄만한 것들을 골라서 포럼 게시판에 점수용 사진이나 올려야겠네요. 전 캐논, 니콘 두 기종 결과물만 있으니 그 두 포럼에서만 활동하면 다음주 월요일에 등업이 될 듯 합니다. 등업이 되면 일단 통으로 올려보고 시간과 장소는 서로 협의해서 맞추면 되겠네요.

※ 근데 사이트에서 만투로 찍은 인물사진을 몇 개 봤는데 왜 이렇게 피가 끓어오르지?

 

댓글